이어포스터's 인생대피공간

카카오톡은 이미 우리 일상 속에 깊숙히 파고들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카톡 메시지를 날리고 업무에 활용하는 우리들.


하지만 텍스트로는 우리의 모든 필링을 온전히 전해 줄수가 없죠. 때로는 욕도 하고 때로는 사랑한다는 이모티콘도 보내줘야 하는법.



하지만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는 카카오 이모티콘 구매에 필요한 초코를 G PAY 나 SK Telecom 결재, 혹은 신용카드, 페이코 포인트로밖에 결제할 수가 없습니다.


해외결제로 나가거나 하는게 짜증나는 분들 은근히 많으실거에요. 아니 카카오톡이 자기네 카카오페이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이벤트 무지하게 하는 판국에 자사 이모티콘을 카카오페이로 구매 못하게 해놓은 상황이라니 -_-;;


뭐 구글정책이 거시기 한건 이해가 가지만 그래도 불편한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PC 컴퓨터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구매하고 선물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HOW TO?


자 간단합니다. 신용카드고 공인인증서고 뭐고 다 필요 없습니다. 아래 사이트만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카카오 이모티콘 샵이라고 새로 생겼습니다. 한번 들어가보면 이쁘장한 어피치가 우리를 반기는군요!

여기서는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 계정 이메일 비번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이건 카카오톡 실행하시고 아래 맨 오른쪽 점3개를 누르면 MY PAGE가 나오는데요.



요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 모드에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개인 / 보안 쪽을 눌러주시고요. 카카오계정 을 클릭해줍니다.



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는 오른쪽 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다음 구매하고자 하는 이모티콘의 이름 검색을 해봅니다. 



저는 평소에 선물해주고 싶었던 "요망한 늬에시" 를 검색해봤어요. 너무 웃기지 않나요? ㅋㅋㅋ


다음으로 노란색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선물할 친구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름을 넣어도 되고 드래고 클릭해서 찾아도 됩니다.



자 선물받을 사람을 골랐습니다.



다음으로는 선물보낼때 뜨는 이모티콘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늬에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연필모양을 클릭하시면..



요로코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받는 사람에게 보이는 이모티콘을 정할 수가 있고요.



당연히 선물이니만큼 메시지도 적어 보낼 수 있습니다.



자 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다면 "이모티콘 구매조건을 확인하였으며, 결제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눌러주고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결제창이 나오는데요. 드디어 [카카오페이머니] 를 선택할 수가 있네요 으아아아아~



결제 토큰을 넘기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QR 로 인식하는 것이고, 하나는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을 이용하여 인증받는 건데 아무래도 후자가 편하겠지요? QR 자주 쓰시는 분들도 없으니.



휴대폰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후 하단의 결제 완료 버튼을 누르세요 라고 뜨는군요. 일단 기다리고 모바일 쪽을 확인해봅니다.



결제하기 창이 채팅창으로 나왔습니다. 눌러줍시다.



다음 결제금액을 확인하고 결제하기를 한번 더 클릭. 확인을 눌러줍니다.



모든 구매가 끝났습니다. PC 창을 볼까요?



PC 에서도 결제가 완료되었다고 나오고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도 이모티콘이 도착해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 왜이렇게 불편하게 해놓은건지는 이해가 가지 않지만 그래도 아예 결제를 못하는 것보다는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것만 해도 다행인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만 한달에 5개씩 기분전환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PC 구매 / 선물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