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포스터's 인생대피공간

안녕하세요. 이어포스터입니다. 예전에 만들어놓기만 하고 사용을 안했던 티스토리를 살려보고자 블로그와 이분화된 운영을 하기로 했답니다. html 과 자바 기반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제게는 더욱 네이버 블로그보다 친숙한 점도 있네요.


늘 그랬듯이 잘 부탁드립니다. 


미디파일 아시죠? 예전 도스에서 돌아가던 고전게임들에 꼭 들어있던 음악파일 형식인데요. midi 파일이나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을 하면 원할하게 재생은 되지만, 각종 DAP 나 스마트 기기에서는 한번에 재생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MP3 파일로 바꾼다면 말이 달라지겠죠. 이 복잡한 과정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툴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Piston Software 의 Direct MIDI to MP3 Converter 입니다.


설치 순서부터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1. 자 우선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겠죠. 사이트 주소는 https://www.pistonsoft.com/midi2mp3.html 입니다. (링크)



2. 화면 가장자리에 다운로드 라는 버튼이 보이실건데요. 그걸 누르신다음 다운받은 파일을 설치하면 ok!



3. 대부분의 인스톨 쉴드 화면입니다. next 를 눌러줍니다.



4. I accept the agreement 를 누르시고 Next 를 눌러줍니다.



5. 역시 이용약관. Next 를 눌러줍니다.



6. 설치 경로 설정 - next



7. 메뉴폴더 지정 - Next



8. 아이콘 생성 - Next



9. 대망의 실행화면입니다. 여기서 당연히 우리는 파일을 지정해줘야 하니깐 midi 파일이 지정된 폴더를 선택하기 위해 Open File(s) 를 눌러줍니다.



10. 여러개의 파일들이 있는데, 한번 시험삼아 아래 midi 파일을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DOWNLOAD.zip


11. 아래 메뉴를 보면 템포도 조정이 가능하며 리버브, 트랜스포즈, 레벨값 조정등 다양한 옵션으로 음악 자체에 손을 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원음 그대로 옮길 거기 때문에 위쪽 메뉴인 Convert 를 볼거예요.



12. Convert 메뉴 중에서 "Convert to MP3 F6" 메뉴를 선택합니다.



13. 그 다음 결과물을 내보낼 폴더와 Output Format. 그리고 세팅값을 손봐줄 수 있습니다. MP3 파일의 음질도 중요하니깐 Settings.. 를 눌러볼까요.



14. 여기서는 CBR - 고정 비트레이트 및 VBR - 가변 비트레이트 을 선택해줄 수 있는데, 통상적으로 VBR보다는 CBR 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가변 비트레이트는 파일에 따라 웅알웅알 거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CBR 에서 192 kbps 음질 정도면 준수한 편이므로 이렇게 선택!



15. Start 를 누르면 파일들이 변환되었다는 Your Files successfully Converted!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정상적으로 변환이 되었는지 한번 들어볼까요?



16. 정상적으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트라이얼 버젼으로써 쿠키나 크랙을 사용하면 정품처럼 쓸 수 있겠지만, 저는 그렇게 안하고 한번 구입해보려구요.



일단 제가 가진 midi 파일이 무척 많다보니 ㅠㅠ;;



(드럽게 비싸네요 ㅠㅠ; 한번 고려 해봐야겠습니다..ㅠㅠ)

이어포스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